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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CL과 LCL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.

FCL : Full Container Load의 약자로, 한 개의 컨테이너에 가득 채울 수 있는 양의 화물을 선적하는 방식이에요.

LCL : Less than Container Load의 약자로,

컨테이너 하나에 화물을 채우기에는 양이 적을 때, 다른 화주들의 화물과 혼재하여 선적하는 방식이에요.

즉 컨테이너 공간을 share하여 수출을 진행하는거죠.

LCL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LCL을 전문으로 하는 포워딩,

즉 콘솔사 또는 콘솔 포워더에 부킹을 하고 업무를 진행하면 되세요.

콘솔(CONSOL)은 콘솔리데이션(Consolidation) 약자로 혼재작업을 뜻해요.

LCL은 R/T당으로 계산이 되며, WEIGHT와 CBM 중 더 크게 나가는 것을 적용해요.

그래서 오히려 FCL로 진행할 때보다 비용이 더 나올 때가 있으니 잘 생각해 보셔야해요.

그리고 도착지에서 디베닝(Devanning) 작업으로 인하여 시간과 창고료로 비용이 더 발생하는 경우도 염두해 둬야해요.

그래서 급한 화물이다? 그리고 중량이 좀 나간다? CBM이 크다? 이러면  FCL로 진행하는 방법도 고려해보세요.

한 컨테이너를 다 채우지 못해도 이런 이유로 FCL로 진행하는 경우가 있으니까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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